반응형

전자민원발급서비스
전자민원발급서비스

안녕하세요

우리는 갈수록 스마트하고 편한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만 있으면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각종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휴대폰으로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히 설명해드릴 테니 놓치지 마시고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을 키시고 맨 아래에 점 3개를 클릭해줍니다. 

전자민원발급서비스
전자민원발급서비스

 그러면 위에 사진 처럼 화면이 나오는데 동그라미 친 지갑을 클릭해서 전자증명서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전자 증명서 시작하기를 누르고 약관에 동의를 해줍니다. 

전자민원발급서비스
전자민원발급서비스

휴대폰 인증 화면이 나오면 인증을 해줍니다.

전자민원발급서비스
전자민원발급서비스

휴대폰 인증을 하시면 2차로 계좌번호를 인증합니다.

조금은 찜찜 하신 분들도 계실 수는 있으시겠으나 본인 확인 차원에서 진행하는 거니 진행해줍니다. 

전자민원발급서비스
전자민원발급서비스

윗 사진을 참고해서 절차를 진행하시면 마지막 사진처럼 각종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화면이 되는데요.

이것을 이용해서 인쇄도 가능하고 온라인으로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혹은 회사에 제출도 가능합니다. 원리는 카카오톡과 인증서를 이용해서 정부 24(www.gov.kr) 홈페이지랑 연동되는 원리인데요. 여러분들도 참고하셔서 집에서 혹은 실내에서 편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링크도 연동해두었으니 보셔도 괜찮습니다. 인증서만 있다면 각종 보조금이나 혜택들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또 다른 좋은 정보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함께 보면 좋은 글

자동차 환급금 조회

 

자동차 환급금 조회 및 신청[지역 개발 채권 미 환급금] 총 정리.

자동차 구입 후 5년이 지났다면 자동차 채권 미 환급금을 꼭 돌려받으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채권 미 환금급 또는 지역개발채권 미 환급금 일제 상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행

pow14.com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 모바일 발급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족관계 증명서의 인터넷 발급에 관하여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저도 얼마 전까지만 해도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증명서를 발급받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인터넷 또는

pow14.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