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드 포인트를 보다 쉽게 정리하고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들어서 다들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가장 기본적인 재테크는 숨은 혹은 놓치고 있는 돈들부터 찾는 게 우선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혹여 계좌에 넣어두고 모르는 돈들이 궁금하다면 이글을 참고해주셔도 됩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휴면 계좌 통합 조회 방법 총정리(내 계좌의 과거에 넣어두고 잊어버린 숨은돈 찾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면계좌 통합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고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분이면 내가 과거에 넣어두고 몰랐던 숨어서 잠자는 내 돈들을 찾

pow14.com

마찬가지로 누구나 다들 신용카드 하나 정도는 만들었던 경험이 있거나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포인트는 쌓이지만 어떤 용도로 어떻게 사용할지 몰라서 혹은 포인트 쌓인 걸 자신도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없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쌓여있는 포인트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이와 같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오늘은 카드 포인트 현금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끝까지 보시면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의 현금화 가능한가?

네 가능합니다. 지난 2022년 1월 31일에 금융위원회 발표에 따르면, 별도의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 하는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PC와 모바일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조회 방법은?

1.네이버에서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또는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라고 검색합니다.

-통합조회, 계좌입금, 기부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도 이용이 가능하고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개인 회원에 한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여러 카드 포인트들 소멸 유효기간은 60개월입니다. 물론 카드사별로 종류에 따라서 1년이나 3년 혹은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입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 포인트는?

각 카드사 별로 상이합니다.

 

1. 롯데카드 - L.POINT, 비씨카드 - TOP POINT, 삼성카드 - 보너스 포인트, 신한카드 -  마이신한포인트

 

2. 우리 카드 - 모아, 위비원꿀머니, 하나카드 - 하나 머니, 현대카드 - H-COIN

①이 중에서 현대카드 M포인트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어플, 상담센터를 통해서 H-COIN으로 전환해야지 입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하나 머니는 하나카드의 하나 멤버스, 예스, 하나 포인트가 모두 합산해서 통합조회가 가능합니다.

 

3. KB국민카드 - 포인트리, NH농협카드 - NH포인트, 시티카드 - 시티 포인트, 우체국 - 우체국 포인트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절차

● 회원 · 비회원 모두 가능합니다.

 

1.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 접속한 이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와 몇 가지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2. 통합조회 요청을 하고 통합조회 이후 조회 결과를 확인합니다.

 

3. 계좌 입금을 요청하고 신청금액(조회한 포인트) 계좌 입력 및 인증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조회 절차부터 현금화 방법까지 총정리 

1.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 접속

 

2.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 클릭

 

3. 회원 또는 비회원 모두 조회 가능 본인인증 절차 진행

 

4. 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 진행을 위한 위임 동의

- 통합조회 가능 카드사 : 롯데, 비씨, 삼성, 신한, 하나, 현대, 국민, 농협, 시티, 우리, 우체국

 

5. 통합조회 진행

- 카드사별로 잔여 포인트와 소멸 예정 포인트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현금화가 아닌 포인트로 사용하고 싶다면 포인트 이용안내를 눌러서 체크하시면 좋습니다.

 

*이제 6번 부터는 현금화 과정입니다.

 

6. 통합조회 버튼 오른쪽의 계좌입금/기부 클릭

-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 = 1원입니다. 계좌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7. 계좌 입력 및 인증 과정을 진행하면 수령 가능

 

카드 포인트 현금화 가능 시간은? 

카드사별로 방침이 달라서 가능시간이 각각 다릅니다.

 

1. 00시 30분 ~ 23시 30분 신청 시 실시간 입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사

- 신한, BC, 우리, KB국민, NH농협

 

2. 입금 신청 시간이 정해져 있는 카드사

- 현대 08시부터 23시까지 가능

- 하나 06시부터 22시까지 가능

 

3. 다음날 입금처리되는 카드사

- 우체국, 롯데, 시티, 삼성

 

입금 기한이 지났음에도 입금이 안되었다면 반드시 카드사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나도 모르게 쌓여있고 어떻게 처리할지 몰랐던 카드사 포인트를 계좌로 현금화 수령할 수 있는 방법과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자동차 환급금 조회

 

자동차 환급금 조회 및 신청[지역 개발 채권 미 환급금] 총 정리.

자동차 구입 후 5년이 지났다면 자동차 채권 미 환급금을 꼭 돌려받으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채권 미 환금급 또는 지역개발채권 미 환급금 일제 상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행

pow14.com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 모바일 발급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족관계 증명서의 인터넷 발급에 관하여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저도 얼마 전까지만 해도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증명서를 발급받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인터넷 또는

pow14.com

6차 재난지원금 관련 지자체 재난지원금

 

제 6차 재난 지원금 관련 지역별 지방자치단체 지원금 지급 관련 대상 지급 시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지금 전국에 많은 시, 도, 군의 도시들이 서민들인 직장인이나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위해서 보궐 선거를 앞두고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아직 정부차원에서는 이야기가

jop2.pow14.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